라이딩코스
국토종주자전거길 - 남한강자전거 Point 2 능내역 인증센터 ~ 양평구립미술관 인증센터 구간 (약23킬로)
방랑최박
2023. 10. 3. 21:5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하는 라이딩 구간은 국토종주자전길, 남한강자전거길의 Point2 구간인 능내폐역에서 양평구립미술관까지 약 23킬로 구간이다. 대부분 평지 구간이라 큰 무리는 없고 중간중간 터널이 많아서 이색적인 라이딩하기 좋은 구간이다.
대략 1시간 정도 걸리고 중간 중간 쉬어가도 1시간 반이면 충분하다. 초반 두물머리 한강을 폐교로 건너는 구간이 하이라이트이다.
평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약 세 군데 정도 안내 표지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초행길이라면 가는 코스를 헷갈릴 수도 있다. 첫 번째 양수역 구간으로 주변 상가와 상가에 들리는 라이더들로 헷갈리는데 양수역 앞으로 지나서 가면 다시 자전거 길로 이어진다.
두 번째는 국수역 앞길로 마찬가지로 자전기 전용길에서 일반 공도로 이어지면서 안내 표지를 잘 확인하지 않으면 이 방향이 맞는지 헷갈리게 한다. 그냥 공도를 따라 앞으로 가면 국수역이 나오고 이어서 자전거 길이 다시 나온다.
세 번째는 양평에 다 와서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곳인데 아래 사진처럼 들꽃수목원과 오빈역 안내 표지판이 있다. 사진에서 좌측 돌자마자 오른쪽에 횡단보도를 건너 다시 우측으로 향하면 자전거길이 다시 나온다. 초행자는 헷갈릴 수밖에 없으니 사전에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남한강자전거길 Point2 구간인 능래역에서 양평구립미술관 구간도 크게 힘들지 않게 도심을 벗어난 교외 풍경을 마주하며 즐겁게 라이딩할 수 있는 구간이다.
728x90
반응형